조상땅찾기 기사 2017. 2. 8. 20:39

 

사회/스포츠

■CMB 대전방송 뉴스

 

계속해서 충남지역 간추린 소식을 김종혁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공주시가 농업진흥지역 내 토지의 추가 정비에 나섭니다.

도로·철도·하천 개설 및 비농지 등 여건 변화로 인해 보전가치가 떨어지는 토지 249ha에 대해 추가 보완·정비 대상지를 선정할 예정입니다.

 

충남 계룡시가 오는 3월 24일까지 주민등록 일제정리를 실시합니다.

전국적으로 실시되는 이번 주민등록 일제정리는 제19대 대통령선거에 대비, 주민 등록사항과 실제 거주사실을 정확히 일치시켜 선거업무를 차질 없이 진행하기 위해 추진됩니다.

시는 주민등록 말소 또는 거주불명 등록된 자의 재등록, 거주지 변동 후 미신고자 및 부실신고자 등 조사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할 계획입니다.

 

부여군이 조상 땅 찾기 및 안심상속 원스톱서비스를 실시합니다.

‘조상땅 찾기  지적행정 전산망 서비스’는 본인의 토지, 미등기 토지, 사망한 조상 명의의 토지현황을 지적공부 전산시스템을 이용해 무료로 찾아주기 위해 진행됩니다. 

희망자는 신분증 등기본 서류를 지참하고 인근 시·도 및 시·군·구청 지적관련 부서에 신청하면 전국조회가 가능합니다.

 

서천군이 저출산 문제 극복과 인구 늘리기를 위해 출산지원금을 대폭 인상했습니다.

군은 올해 출생아부터 첫째는 30만원에서 100만원으로, 둘째아이 는 30만원에서 150만원으로 각각 늘렸습니다.

80만원을 균등하게 주던 셋째아이 이상에 대해서는 셋째 300만원, 넷째 500만원, 다섯째 1천만원, 여섯째 1천500만원을 차등 지급합니다.

 

금산군의 상수도 보급률이 2020년까지 80% 수준으로 높아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금산군은 2020년까지 상수도 보급률을 80% 수준으로 끌어올릴 계획으로 연차적으로 206억원을 투입하는 상수도 확충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고 밝혔습니다.

사업이 완료되면 수원부족으로 생활 불편을 겪고 있는 남일·남이·제원·군북면 일대의 물 걱정이 근본적으로 해소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CMB뉴스 김종혁입니다.

 

 

 

#CMB대전방송 #뉴스와이드 #굿뉴스 #대전시 #대전 동구 #대전 중구 #대전 서구 #대전 대덕구 #대전 유성구 #충청남도 #공주시 #보령시 #논산시 #계룡시 #부여군 #서천군 #금산군 #세종시

 

조상땅찾기 문의는 findarea로 방문하세요.

 

 

posted by 조인스랜드_박성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