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darea 질문자료 2018. 1. 9. 14:31

안녕하세요.
이 싸이트를 알게되어 저로써는 우선 행운인듯합니다.
답변해 주셔서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질문입니다.
현재 a가문에 장손과 장남입니다.
아버지께서 5년전에 돌아가시고, 제가 당연히 종손으로 되는줄 알았는데
이번에 막내할아버지께서 종손을 정해야하니 저에 의견을 묻는다고 다른친척한테 연락이 왔습니다.
헌데 여기서(findarea) 종손은 바꿀수 없다고 하셨는데...
이런상황은 처음이라 알아보고 막내할아버지께 연락을 할려고합니다.(당장해야한다고 하더랍니다,,,3일이지났는데...쩝)
그리고 저는 도시에서만 계속 살아서 현재까지 종손땅이나 산에대해서 아무것도 모릅니다...
연락주신 친척분께 여쭤보니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임야를 하나 팔아서 종손돈으로 했다고 하는데..
왜 제 도장이나 서류같은것도 없이 그게 가능하냐고 물었더니 공동명의 된사람중에 한사람이 대리로 했다고 하더군요...
다른 임야나 토지도 그렇게 한다면...;;
이제 제가 어떻게 대처를 해야할지...
가르쳐주는 사람도 없고, 어떻게 해야 하는지도 모르겠고..
도와줄 친척도 없고...막막하네요.
(지금까지 아버지께서도 종손에 대한걸 아무것도 안가르쳐 주셨고, 아버지께서도 환경상 이걸 할수가 없었으니...친척들도 모두 등돌린상태입니다)
저에 지금 심정은 종손을 포기하고 모든 인연을 끈고 싶습니다.
아버지께서 종손이 되시면서 아버지 명의로 임야를 받은게 있다고 들었는데(값어치는 거의 없는걸로 알고있습니다)..종손을 포기한다면 그것만이라도 제명의로 남아 있을수가 있나요.?

여러가지 복잡한 상황이 뒤영켜서 위에 글이 맞는지 안맞는지도 모르겠네요...

제가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할지좀 가르쳐 주십시요..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findarea 질문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귀속임야대장 조상땅!!!  (0) 2018.01.09
땅찾기 분재청구권  (0) 2018.01.09
특별조치법 '조상땅찾기'  (0) 2018.01.09
국유재산 관리환, 군정법령  (0) 2018.01.08
'조상땅' 경정등기  (0) 2018.01.08
posted by 조인스랜드_박성래
: